본문 바로가기
여기저기 즐거운후기/서울

2023 서울장미축제 5월13일(토) 다녀온 후기 (+주차정보)

by Lee초보 2023. 5. 15.
반응형

2023서울장미축제대표이미지

✔서울장미축제

· 기간: 2023년 5월 13일(토)~2023년 5월 28일(일)

· 장소: 중랑장미공원

· 요금: 무료

· 방문일: 5월 13일(토)


🔴주차정보

중화 제1 공영주차장 또는 중화 제2 공영주차장 / 장미축제 뚝방길주차장

제2공영주차장제2공영주차장요금이륜차주차금지

저희는 중화 제2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습니다.

토요일 오후 2시쯤 도착했는데 제1공영주차장은 만차로 주차가 불가능했습니다. 

제1공영주차장과 제2공영주차장이 바로 옆에 붙어있으니 자리가 있는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제2공영주차장도 엄청 여유롭게 자리가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몇 자리 남아있었습니다.

 

이륜차는 주차금지이며 무인운영, 신용(체크) 카드 결제만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장미축제지도
출처: 구글지도

파란원이 장미축제 장미가 심어져 있는 길입니다. 장미축제 뚝방길 주차장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찾아가는 길

공영주차장 '입구'에서 왼쪽으로 쭉 걸어가셔서 차도 건너시면 됩니다.

제2공영주차장입구서울장미길시작

공영주차장 '입구'에서 왼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차도가 나오면서 길이 끝나는데요.

길을 건너서 올라가셔서 우측으로 걸어가면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처음 가봐서 길을 몰라 시장 쪽으로 엄청 돌아갔답니다. 시장을 지나 30분~40분 정도 걸어간 것 같아요.😭 

주차장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시장입구에 보시면 놀면 뭐 하니에 나온 중랑 태릉시장 길거리아 토스트가게가 바로 있습니다. 가까우니 이곳에서 토스트나 햄버거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가 지나갈 때는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점심을 먹고 와서 사 먹지는 않았습니다.

🟡후기

중랑 장미터널을 지나 쭉 걸어가다 보면 중간에 화장실이 있고, 공연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간식이나 먹을거리 판매하는 곳은 없으니 음료나 물종류는 미리 사 가지고 가시는 게 좋아요.

아치장미길아치장미길중간장미꽃덩쿨

저희는 길을 몰라서 중간지점에서 시작해 전망대 쪽으로 돌아 중랑천으로 내려가서 돌아오면서 구경했습니다.

아치꽃길 끝쪽에 전망대가 있는데 중랑천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에요. 크지는 않고 아래쪽 장미꽃밭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를 지나면 끝에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전망대아래중랑천장미장미꽃밭

구역을 나누어 심어놓은 장미가 활짝 폈습니다. 색은 빨간 장미인데 종류가 달라 다른 느낌이죠? 

빨간장미빨간장미세송이빨간장미한송이

빨간 장미뿐만 아니라 노란 장미, 분홍색 장미 형형색색 여러 종류의 장미를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개량장미노란장미꽃밭노란장미

아직 만발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날이 따뜻하니 이번주말이나 다음주말 축제기간에는 만발한 꽃밭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분홍장미꽅밭개량장미두송이분홍장미

중랑천을 따라 쭉 걸어가다 보면 색이 예쁜 다른 종류의 꽃들도 만날 수 있어요. 바람에 살랑살랑 너무 예쁩니다.

보라꽃유채꽃밭유채꽃동영상

구역을 나누어 꽃이 심어져 있고, 걸어 다닐 수 있게 길이 잘 되어있어 좋았습니다.

중랑천옆유채꽃밭육교에서본유채꽃

전망대와 반대편 끝 중랑천 쪽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예쁜 조형물과 함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요. 여러 가지 모양의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기기 위해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답니다.

조형물사진스팟포토존

천천히 구경하면서 한 시간~ 한 시간 조금 넘게 걸었던 것 같아요.

 

화장실은 아치꽃길 중간에 하나 중랑천 옆에 간이화장실이 하나 있습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가 많지는 않습니다. 중간에 의자가 있으나 사람이 많아 앉을자리는 거의 없어요.

매점이나 간식거리, 음료 판매하는 곳 중간에 없습니다. 미리 사들고 가셔서 천천히 쭉 산책하면서 본다 생각하시고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낮에는 파란 하늘과 예쁜 꽃들을 저녁에는 조명이 들어와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구경하면서 걷는 시간이 길다 보니 발이 조금 아팠어요. 편한 신발 신고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