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이마을 신포 2대 옛날식당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0
· 전화번호 : 033-636-9033
· 영업시간 : 월-금 09:00~21:00 / 토-일 08:00~22:00
· 주차 : 아바이마을 주차장 또는 크루즈터미널 주차장 이용
🔴찾아가는 길
내비게이션에 옛날식당이라고 검색하면 안 나옵니다. 차가 골목으로 들어갈 수 없어서 그런가 봐요. 아바이마을로 검색하고 가셔서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서 찾아가셔야 합니다.
아바이마을 가까운 주차장은 자리가 없어서 저희는 크루즈 터미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왔어요. 5분~ 천천히 걸으면 10분 정도 걸릴 것 같은데요. 먼 거리는 아니니 여유 있는 공간에 주차하시고, 걸어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바이마을 방문고객도 크루즈 터미널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며 크루즈 터미널 주차장은 자리도 넓고, 주차 공간도 많았습니다.
아바이마을 쪽으로 걸어와서 갯배 타는 선착장 반대편 가을동화 은서네 집 골목으로 들어간 후 우측으로 돌아서 골목을 쭉 걸어가시면 왼편에 식당이 보이실 거예요.
🟠내부 및 메뉴
외부에도 테이블이 있었고, 내부는 아담했어요. 4인테이블 6개~7개 정도 있었습니다. 4인 테이블은 사람이 앉으면 자리가 딱 차서 짐을 두거나 할 공간은 별로 없습니다. 많은 사인이 붙어있고, 벽과 천장에 많은 사람들의 흔적으로 가득했어요.
저희는 안쪽으로 들어가서도 끝자리에 앉았습니다. 모둠순대부터 순댓국, 비빔밥, 물회, 라면 여러 가지 메뉴가 많았습니다.
🟡맛본 후기
성게알비빔밥, 홍게라면, 미역국 등등 먹고 싶은 메뉴가 많았지만 순대가 목적이었기 때문에 저희는 골고루 2인 메뉴 중 3번 모둠순대小+순댓국을 주문했습니다.
백김치와, 깻잎, 고소한 연근, 양파절임과 깍두기 테이블이 세팅되었어요. 김치는 다 푹 익은 김치였어요. 오징어젓갈을 비벼 먹는 밥이 항상 같이 나온다고 합니다.
오징어젓갈을 넉넉히 넣고 쓱싹쓱싹 비벼먹으면 되는데요. 기름향이 고소하고, 젓갈을 많이 넣어도 짜지 않아서 메인메뉴 나오기도 전에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모둠순대小와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가 가지런히 먹음직스럽죠.
오징어순대는 명절에 먹는 전 같은 느낌이었고, 아바이순대는 처음 먹어봤는데요. 저는 당면순대에 익숙해서 그런지 그냥 그렇더라고요.😅
순댓국에는 간이 되어 있지 않아요. 소금과 후추, 들깨, 청양고추를 취향에 맞게 넣어드시면 됩니다.
냄새도 안 나고 진한 국물에 고기도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 뜨끈하게 국물로 속을 잘 채웠습니다. 모둠순대와 순대국밥 모두 무난한 맛이었어요. 엄청 특별하고 맛있다기보다는 예상할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순대와 순댓국도 맛있었지만 저는 오징어젓갈을 비벼 먹는 밥이 맛있었어요. 고소하면서 양념 간이 너무 세지도 않고 별미였습니다.
🟢기타 정보
- 화장실은 매장 나가셔서 왼쪽으로 돌면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셔야 있어요. 남녀공용입니다.
🔹정리
- 장점 : 잡내 없음. 음식이 빨리나옴. 친절하심.
- 단점 : 큰 단점은 없는 것 같음.
- 재 방문 의사 및 추천 : 특별하다기보다는 무난합니다. 정겹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오손도손 먹기 좋아요.
※ 내 돈 내 산 후기로 내용은 작성자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여기저기 맛있는후기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부자 매운순대가 명동 본점 강원도 춘천 순대국 맛집 추천 (1) | 2023.07.0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