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채움 한정식
·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덕진연못길 6
· 전화번호 : 0507-1406-5737
· 영업시간 : 수~월 11:30~21:00 (20:00 라스트오더)
· 휴무 : 매주 화요일 (추석 당일 휴무)
🔴찾아가는 길
덕진공원 주차장 쪽 말고, 아래와 같은 입구 쪽으로 가시면 입구 길 건너 양쪽에 편의점을 지나 골목 식당가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상가건물 간판이 보이니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을 거예요.
🟠내부 및 메뉴
별도의 룸은 없고, 2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화장실은 2층에 있습니다.
4인테이블이 대부분이었고, 붙여서 앉으면 단체로도 식사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고급스러운 식당이라는 느낌은 아니었고, 우드톤에 깔끔한 분위기였습니다.
메뉴는 한정식이고 각 정식 메뉴는 2인 이상 주문가능합니다.
· 늘채움정식 1인 25,000원 : 김치전골+돈 떡갈비+장어구이+모둠구이+수제맥주 or음료
· 늘 정식 1인 19,500원 : 김치전골+돈 떡갈비+모둠구이
· 채정식 1인 17,500원 : 김치전골+돈 떡갈비+굴비구이
평일 런치메뉴(평일 11시~14시까지)와 돌솥밥, 김치전골, 떡갈비, 생선구이, 장어구이 등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정식 메뉴마다 장어구이, 생선구이 등 메뉴가 조금이 다르며 2인, 3인, 4인 주문 가능하며 인원수가 늘어날수록 생선구이가 늘어납니다.
모둠구이의 경우 2인은 임연수구이+고등어구이 / 3인은 임연수구이+적어 구이+고등어구이 / 4인은 임연수구이+적어 구이+고등어구이+굴비구이입니다.
🟡맛본후기
저희는 1인 19,500원인 늘 정식을 4인으로 주문했습니다.
김치전골+떡갈비+모둠구이
모둠구이는 임연수구이+적어 구이+고등어구이+굴비구이 구성이에요.
개인 쟁반에 각종 반찬과 된장국 돌솥밥 밥을 덜어먹을 수 있는 그릇과 생선 접시가 나옵니다.
중앙에 다 같이 먹을 수 있도록 떡갈비와, 두부조림, 김치전골을 놔주십니다.
무생채, 콩나물, 김, 된장국 등 개인 쟁반에 나오는 밑반찬은 먹을만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두부조림과 김치전골, 떡갈비 모두 한입씩 먹고 먹지 않았어요.
김치전골은 냄새가 났고, 떡갈비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만한 단맛이었고, 두부조림은.. 무슨 맛이었는지 생각이 안 나네요.😂
전라도 음식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 제 입에는 맞지 않아서 먹지 않았습니다.
제가 입덧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아서 맛을 예민하게 느끼나 보다 했는데 옆에 있는 친구도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넷 중에 둘은 잘 먹고, 둘은 잘 못 먹었으니 호불호가 있는 맛인 것 같습니다.
1인 1 돌솥밥과 생선구이 네 가지가 차례로 나왔어요.
노릇노릇 바로 구워 맛있어 보이는 생선구이입니다. 집에서 생선구이를 먹게 되면 한 가지만 먹게 되고, 냄새와 연기가 나서 자주 먹지 못하는데요. 네 가지 생선을 한 번에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생선이 전체적으로 노릇하고, 고소하면서 비리지 않았어요. 각 생선의 맛이 잘 느껴지도록 구워져 맛있게 먹었습니다.
굴비와 고등어는 먹어보면 딱 어떤 생선인지 알 수 있었어요.
임연수구이는 부드러우면서도 야들야들한 식감에 먹기 좋았고, 적어 구이는 꼬들꼬들? 한 식감이 매력 있었습니다.
생선은 네 가지 다 각각의 매력이 있어 골고루 잘 먹었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손님이 꽤 있었던 터라 돌솥밥이 좀 늦게 나왔어요.
돌솥밥이 시간이 조금 걸리고 주문량이 있다 보니 하자마자 바로 갖다 주신 것 같았습니다.
밥을 덜어내고, 물을 붓고 나중에 누룽지를 먹으려고 열었는데 누룽지가 아니라 그냥 물에 밥을 말은 듯한 물만밥이 되어있더라고요. 돌솥밥은 아무래도 구수한 누룽지를 기대하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 넷 중 한 명만 제대로 된 구수한 누룽지를 맛보았습니다..
🟢기타 정보
- 화장실은 매장 내 2층에 남/여 구분되어 있습니다.
- 덕진공원입구와 가까워서(길만 건너면 돼요) 식사 후 다녀오기 좋음.
🔹정리
- 장점 : 가격대비 메뉴구성 좋음. 여러 가지 생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음.
- 단점 : 생선구이 외 다른 메뉴 호불호가 있을 수 있음. 돌솥밥이 아쉬움.
- 재 방문의사 및 추천 : 생선구이는 맛있었는데 그 외 다른 메뉴가 별로여서 저는 개인적으로 전주에 다시 간다면 재 방문할지는 반반입니다. 고급스러운 한정식 식당은 아닌 것 같아서 누군가에게 대접하기 위해 모시고 가는 것은 비추천이고, 모임이나 식사 등 덕진공원 방문하면서 가보기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내 돈 내 산 후기로 내용은 작성자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여기저기 맛있는후기 > 전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테랑 칼국수 전라도 전주 한옥마을 칼국수 맛집 추천 (0) | 2023.09.27 |
---|---|
자매갈비전골 전라북도 전주 한옥마을 물갈비(+부추볶음밥) 맛집 추천 (0) | 2023.09.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