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궁금증해결/임신,출산,육아 관련

남양주 평내 조은산후조리원, 별내 더퍼스트산후조리원, 구리 리베(구이자르)산후조리원 상담 후기

by Lee초보 2023. 8. 21.
반응형

산후조리원대표이미지

✔남양주, 구리 산후조리원 3곳 상담 후기

1. 조리원 상담 시 확인리스트

2. 남양주 평내 조은산후조리원

3. 남양주 별내 더퍼스트산후조리원

4. 구리 리베(구 이자르) 산후조리원


1. 조리원 상담 시 확인리스트

임신 사실을 확인 후 일찍 해야 하는 일 중에 하나가 산후조리원 예약인데요.

인기 있는 곳은 늦으면 마감되어 대기도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해서 조리원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곳이 남양주이다 보니 남양주 내에 있는 조리원과 다니는 병원 연계된 산부인과 중 후기를 보고 총 세 곳으로 추려서 다녀왔어요.

 

생각하고 가면 상담 중에 질문할 내용을 잊을 수 있어 제 나름 확인하고 싶은 사항은 미리 정리해서 출력해 갔습니다.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시라고 제가 출력해 간 내용 올려드립니다.

조리원체크리스트

2. 남양주 평내 조은산후조리원

▪ 상담예약 하지 않아도 됨. 오전 9시 30분 이후 방문자가 편한 시간에 방문.

지하주차장에 주차 후 차량번호 이야기 하면 무료주차 시간 넣어줌. 

 

✅신생아실 24시간 오픈.

✅신생아캠 없음.

✅대학병원 연계 없음. 맞은편 건물 소아과 있음.

✅3.5:1로 간호사 1분당 3.5명 케어.

✅모자동실 오후 2시간.

✅모유수유실 있음. 방에 데려와서 개별로 먹일 수 있음.

✅개인 젖병사용 X. 

✅남편 입실 불가.

✅면회 가능하나 유리를 두고 밖에서 보는 것만 가능. 면회 시간은 자유.

✅식사 3회, 간식 2회

✅지역화폐 사용가능.

✅최근 TV와 침대 교체로 인터넷으로 보던 사진보다는 방이 깔끔했음.

✅2주 금액 270만 원  /  예약금은 10% 27만 원

 

▶ 상가 건물에 있지만 조리원 내부는 생각보다 조용하고 편안했고, 여기저기 시설 보여주시면서 둘러본 후 상담실에서 상담해 주셨어요. 매우 친절하셔서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맞은편 건물 조은산부인과와 같이 운영되고 있어 전원의사를 물어보셨고, 조은산부인과를 다니면 좀 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 주소와 건물이 달라서 다른 건물에 주차해 버려서 좀 헤맸어요. 건물 외부에서 조리원 간판을 찾아볼 수 없었어요. 오렌지웰빙타워가 아니고 강남플라자로 건물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조은산후조리원강남프라자4층조은산후조리원
조은산부인과조리원맞은편소아과

 

3. 남양주 별내 더퍼스트산후조리원

 

 상담 날짜와 시간 유선으로 예약 후 방문해야 함.

지하주차장에 주차 후 차량번호 이야기 하면 무료주차 시간 넣어줌. 

 

✅신생아실 24시간 오픈.

✅신생아캠 없음.

✅연계 대학병원: 구리 한양대병원, 을지병원, 서울의료원

✅소아과 회진 주 2회

✅간호사 1분당 3.2명~3.5명 케어. 3.5명 넘지 않는다고 함.

✅모자동실 오전 1시간, 오후 1시간. 이외 시간 자유롭게 아기 케어 가능.

✅모유수유실 있음. 개인 방에서도 모유수유 가능.

✅개인 젖병 사용 O.

✅남편 입실 불가. 남편만 신생아실 앞까지 와서 유리 너머로 신생아를 보는 것은 가능. 방에는 입실불가.

✅면회불가.

✅산전 2회. 산후 2회 마사지 기본.

✅가슴마사지 수시. 단유시까지 무료.

✅식사 3회, 간식 2회.

✅지역화폐 사용가능.

✅객실 내 좌욕기, 메델라 심포니 유축기 있음.

✅2주 금액 350만 원, 당일예약 시 -10만 원 / 예약금 30만 원

 

▶신생아실에 신생아가 꽉 차 있었어요. 상담 간 날 들어온 신생아도 3명 있었습니다.

빈 방이 있어 방과 식당 등 시설을 먼저 보여주셨는데요. 신생아실에 개수대가 4개 있었고, 유리 너머로 보이는데 용도를 설명해 주셨던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진 인화기가 있어 매일 아이 사진을 찍어서 인화할 수 있는 것도 특이했어요.

상담실장님이 상담실에서 상담해 주셨고, 프로그램과 시설이 안내되어 있는 안내장을 주시고, 상담해 주셨습니다.

23년? 25년?이었나.. 암튼 경력이 많으신 원장님이 함께 신생아실에서 케어하고 계셨고, 굉장히 자부심이 강해보이셨어요. 신생아 베베캠은 없지만 CCTV가 있고, 상담하는 쪽 옆 사무공간으로 보이는 곳에 CCTV 화면으로 신생아실을 확인하고 계셨습니다.

방은 랜덤 배정이지만 트여 있는 불암산뷰 방을 봤는데 조용하고 엄청 깨끗했어요. 상가 건물이지만 한 층을 다 사용하고 있었고, 조용했습니다. 좋은 후기가 많은 만큼 시설이 깔끔하고 좋았고, 상담도 잘해 주셨습니다. 

 

4. 구리 리베(구 이자르) 산후조리원- 병원 연계

 

 상담 날짜와 시간 유선으로 예약 후 방문해야 함.

지하주차장에 주차 후 차량번호 이야기 하면 무료주차 시간 넣어줌. 

 

✅신생아실 24시간 오픈.

✅신생아캠 있음. 23년 11월부터 산모는 무료. 이외 인원추가 시 별도 비용 발생.

✅연계 대학병원: 경희의료원, 한양대병원

✅소아과 회진 주 1회

✅간호사 1분당 3.5명 케어

✅모자동실 오전 1시간, 오후 1시간.

✅모유수유실 있음. 개별 방에서 가능.

✅가슴 마사지 수시로 가능.

✅개인 젖병 사용 O.

✅남편 입실가능. 방에 들어와서 함께 먹고 자고 할 수 있음. (들어올 때마다 PCR검사 후 음성확인서 제출)

✅면회불가.

✅산전 2회, 산후 2회 마사지 기본.

✅식사 3회, 간식 3회

✅지역화폐 사용 가능.

✅메델라, 스펙트라 유축기 있음. 개별 방이 아닌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에 비치되어 있음.

✅2주 금액 350만 원, 당일예약 시 -10만 원, 병원연계 -10만 원 : 중복적용불가. / 예약금 40만 원.

▶상담해 주시는 분이 한 분이신 것 같았어요. 인터넷으로 미리 검색해 봤을 때 전화연결이 어렵다는 글을 봤는데 상담예약 전화는 한 번에 가능했는데 가기 전에 상담 예약시간보다 좀 일찍 가게 되어 전화를 했더니 통화가 안되더라고요.

 

여러 업체가 있는 건물에 있지만 위치도 그렇고, 건물 자체가 조용했습니다. 3층이었는데 한 층을 다 사용하고 있었고, 엘리베이터 내리자마자 입구가 나와서 좀 당황했어요.

엘리베이터 내리자마자 신발장이 있고, 신발 벗고 들어가면 바로 앞에 유리너머 신생아실입니다.

소독 후 가운? 같은 거 입고 상담실에서 대기 후 상담받았습니다. 상담해 주시는 분이 여기저기 왔다 갔다 바빠 보이셨어요. 프로그램 및 입실 안내문을 주셨고, 화장품은 어떤 걸 쓰는지 분유는 어떤 분유를 먹이는지 신생아 케어는 어떻게 하고 관리되고 있는지 보여주시면서 세 곳 중 가장 길게 말씀해 주신 것 같아요. 아빠 교육이 2시간~2시간 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빈 방이 있어 방을 볼 수 있었는데 방은 보통 크기에 깔끔하고 무난했습니다. 모션베드가 인상적이었어요.

방 외에 시설은 안내해 주시거나 보여주시지 않아서 방만 보고 상담 마무리 후 나왔습니다.

 

병원연계 조리원이었지만 금액적으로 크게 메리트가 없었고, 제가 거주하는 지역이 아니다 보니 지역화폐 사용이 불가했어요. (구리사랑카드 별도로 만들어서 충전 후 결제는 가능합니다.


❣ 결정!

세 곳 모두 상담 후 저는 최종적으로 별내 더퍼스트 산후조리원으로 결정했습니다.

식사는 세 곳 다 맛있다는 후기만 있어서 식사 부분은 결정하는 데 큰 의미가 없었고, 남편입실이 불가하고 면회도 불가하기 때문에 병원, 집과의 거리도 크게 의미가 없었습니다.

 

남편과 저 둘 다 의견이 일치했는데요. 방 컨디션과 시설, 신생아케어, 산모케어 등 전체적으로 세 곳 중에 제일 괜찮다고 판단했고, 지역화폐도 사용 가능하며 추가 마사지 금액까지 생각해서 별내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어요. 

 

세 곳 다 연계된 스튜디오에서 만삭사진, 신생아사진, 50일 사진 2컷씩 해서 조그만 앨범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었는데 남편은 그 앨범도 별내 더퍼스트 산후조리원이 제일 나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크게 고려하지 않아서 기억도 안 났는데 그걸 유심히 봤는 줄 몰랐습니다.😅

 

당일에 결정해서 유선으로 연락드린 후 예약금을 보내드렸고, 당일 상담 예약 10만 원 차감되어 기본금액은 총 340만 원입니다.

30만 원 예약금으로 결제했으니 입소할 때 결제할 금액은 310만 원이고, 추가 마사지는 입소 후 결정하고, 금액은 퇴소할 때 별도로 결제하면 됩니다. 예약금 결제 후 예약 확인서와 현금영수증은 문자로 보내주십니다.

 

후기를 찾아보는 것도 좋지만 직접 방문해서 내 눈으로 보고 결정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도 다르고, 직접 가보고 느끼는 것이 다르니 꼭 가셔서 보고 결정하세요~!

가서 보니 이곳으로 해야겠다 느낌이 오더라고요.

또 하나의 숙제를 끝내서 후련합니다.😊

 

조리원결정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 돈 내 산 직접 다녀온 후기로 내용은 작성자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